이제 사용이 뜸해진 손소독제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활용법 6가지를 알려드릴게요.
집안 청소와 물품 소독에 활용해 보세요.
1. 스티커 자국 제거하기
스티커 떼고 남은 자국을 말끔 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. 자국이 남은 자리에 손소독제를 묻힌 후 5-10분간 방치한 후 닦아 보세요. 접착제의 끈적임도 남기지 않아요.
2. 주방 기름때 청소하기
가스레인지와 후드에 남은 묵은 기름때까지 주방 곳곳에 남은 기름때를 청소해 주세요. 키친타월에 손 소독제를 짜낸 후 문질러 닦아주세요. 주요 성분인 에탄올이 기름 덩어리를 분해해서 닦기 쉽게 만들어주고 살균효과까지 있어 깨끗한 주방으로 재탄생시켜줍니다.
3. 변기 시트 닦기
변기시트를 사용하기 전에 손 소독제를 휴지에 묻혀 닦아주면 살균효과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. 화장실에 손 소독제 한통을 두고 사용하면 편리하겠죠?
4. 바닥과 매트 청소하기
반려동물이나 아이가 있는 집에는 미끄럼 방지 매트나 층간 소음 방지 매트등 텍스처가 잇는 소재를 바닥에 깔아 둔 집이 많으실 텐데 이때 손소독제를 뿌린 뒤 걸레질해 보세요. 바닥의 세균걱정에서 해방됩니다.
5. 핸드폰 닦기
하루종일 손에 쥐고 있다가 잘 때는 침구류에 닿게 되는 세균 덩어리 핸드폰을 뽀송하게 만들어줍니다. 이때 스피커와 마이크, 충전 단자에 손 소독제가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. 또한 액정보호필름이 붙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손소독제 포함 성분이 디스플레이 코팅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.
6. 택배 송장, 영수증 정보 지우기
택배 송장이나 주소가 찍혀있는 영수증 등 개인 정보가 담겨있는 종이를 버릴 때 주소나 이름이 있는 곳에 손 소독제를 뿌린 후 살짝만 문질러도 글씨가 말끔히 지워지고 하얀 종이로 변해요. 감열식 프린터로 뽑은 출력만 활용 가능합니다. 레이저 출력물은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.